건강정보 저장고

오래 앉아 있으면 치질에 걸리기 쉽다?

지모프 2014. 2. 15. 01:43

오래 앉아 있으면 치질에 걸리기 쉽다?

항문내압검사(항문 괄약근의 압력을 측정하는 검사) 결과실험자(1)의 평상시 항문 내압 수치는 40~70mmHg로 정상수치이다.쪼그려 앉은 자세를 30분 유지하고 검사한 결과80.8mmHg로 항문 압력이 증가했다.이는 항문 괄약근의 상태가 느슨하지 않고 긴장해 있다는 뜻이다. 항문 괄약근이 긴장 상태가 되면 수축하게 되고 혈액 순환이 안 돼 치질이 생긴다.
사람이 오랜 시간 움직이지 않고 앉아 있으면 여러가지 질병이 생겨 죽기를 기다리는것이나 다름 없다. 
-심장혈관병
오래 앉아 있으면 심장부하가 줄어 들고 피순환이 더디여 지며 고혈압이 생기기 쉽고 관상동맥이 막히게 된다. 
오래 앉아 일하거나 정신로동을 하는 사람들은 심장혈관병의 발생률이 평균 12%이지만 육체적로동을 하는 사람
은 3%밖에 안된다. 
-치질
오래 앉아 있으면 직장홍문과 정맥회류가 저애를 받아 국부정맥이 확장되고 치질이 생기게 된다. 
-정맥노장
오래 앉아 있으면 다리근육이 느슨해 지고 쇠약해 지며 지구인력의 작용으로 다리와 발의 정맥이 충혈되여 정맥노
장을 일으키게 된다. 
-부스럼
오래 앉아 있으면 엉뎅이부위의 피순환이 잘되지 않고 피부도 불결해 져 엉뎅이에 부스럼이 생기기 쉽다. 
-근육위축
오래 앉아 움직이지 않으면 근육에 대한 피공급이 줄어 들면서 자연히 산소공급이 부족되게 된다. 이러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근육이 굳어 지고 배가 아파 나며 다리근육이 위축되기까지 한다. 
-척추, 근육손상
오래 앉아 있으면 온몸의 무게가 추골을 압박하는데 압력접수면이 고르롭지 않아 등과 배의 근육이 처지고 아파 나
며 척추근육의 피순환장애로 경련이 온다. 쏘파에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와 등이 시큰시큰해 진다. 
-종양
오래 앉아 있으면 위장의 윤동운동이 더디여 지고 변비가 쉽게 오며 대변이 장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 지고 유해
물질이 장점막과 접촉하는 시간이 늘어 나게 된다. 이밖에 면역력이 떨어 지므로 암요소가 침습하기 쉽다. 
결국 한자세에서 오래 있는것은 몸에 리로운것이 없다.